궁금증 해결

SKT 단말기 할부(기계값) 납부 방법

얼음땡땡 2023. 8. 18. 13:54
728x90
목차

단말기 할부금

SKT 단말기 일시납 방법

결론


단말기 할부금 수수료

우리가 매달 일정하게 납부하고 있는 단말기 할부금에 수수료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할부로 어떤 물건을 구입하게 되면 매달 이자를 내게 되는 것과 비슷한 개념입니다만 생각보다 수수료가 큽니다. 저의 기준으로 매달 3만원 정도의 할부금을 납부하고 있었는데 수수료는 매달 1천원을 내고 있었습니다.

핸드폰을 구매하는 방법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1. 통신사에 선택약정이나 공시지원금을 받아서 구매 2. 자급제폰으로 기계값을 한 번에 지급하여 구매 3. 중고폰을 구입하여 통신사에 가입 등이 있습니다.

1번의 경우로 구입을 했을 때는 기계값이 할부로 나가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물론 살 때 일시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처음에는 할부로 했다가 도중에 기계값 나가는 것이 아까워서(수수료가 포함되기 때문) 도중에 일시납을 하려는 분들을 위한 설명입니다.

단말기 할부금은 T월드 어플이나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 T월드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https://www.tworld.co.kr/)
  • My - 나의요금 - 사용 요금
  • 항목별 상세내역에서 단말기 할부금 조회

단말기 할부금 조회
단말기 할부금 조회
단말기 할부금 조회


SKT 단말기 일시납 방법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T월드 홈페이지나 어플에서는 불가능합니다. 오직, 상담사를 통한 전화연결로만 단말기 일시납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114 에 전화
  • 단말기 금액 납부 - 상담사 요청

단말기 금액을 납부할 때 3가지의 방법으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1. 계좌를 통한 납부(무통장입금)
2. 카드결제를 통한 납부
3. 계좌에 돈을 넣어놓으면 통신사가 인출

본인도 가능하고 본인이 아닌 사람도 가능합니다만 본인이 아닌 경우에는 납부하려고 하는 사람, 납부해주려고 하는 사람 둘 다에게 전화가 가고 승낙이 되어야 합니다.(이 과정에서 개인정보 확인함)

카드결제를 통해서 납부하기 위해서는 카드번호/유효기간/비밀번호/소유주 생년월일이 필요합니다.
계좌인 경우에는 당연히 결제계좌번호 등이 필요합니다.

막상 걸리는 시간은 전화로도 금방 가능하기 때문에 납부하시는 분들께서는 전화를 통해 일시납을 하면 됩니다.


결론

처음에 핸드폰을 사게 되면 기계값을 한 번에 내기가 부담스러워서 보통 2년의 할부기간을 두고 기계값을 지불하게 됩니다. 그러니까 100만원에 샀으면 24개월을 쪼개서 한 달에 일정 부분을 부담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수수료가 있다보니, 지금 당장 금액이 부담스러워도 수수료가 아깝다고 하면 기계값 일시납을 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정말 부담됐을 때는 몇 달간 더 일정금액을 내다가 도중에 한 번에 납부할 수 있으니,

내 예산범위를 파악하고 수수료를 아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