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증 해결

LG 냉장고 모델명 설명

얼음땡땡 2023. 8. 17. 13:02
728x90

가전을 고를 때 고려해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맨 처음에는 브랜드를 결정해야 할 것이고 그다음에는 크기와 용도 나아가서는 우리 집과 어울리는 색상과 기능을 정해야 합니다.

이런 여러가지 기능과 색상등을 모아놓은 것이 바로 모델명(품번)입니다. 제품마다 고유의 모델명을 가지고 있는 건 다들 알고 계시나요?

모델명만 알아도 제품을 구입할 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래 글에서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3가지 종류의 모델명(품번)을 알아보고 구입 시 참고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전달해 드리려고 합니다.

각각의 알파벳과 숫자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것에 대한 비교군은 어떻게 되어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모델명 확인 방법

2. 모델명(품번) 설명

3. LG 오브제 냉장고 모델명


모델명 확인 방법

먼저, 들어가기에 앞서서 모델명은 어떻게 확인해야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먼저 각 포털사이트에 LG 냉장고를 검색합니다. 우리가 가장 많이 쓰는 포털사이트가 네이버와 다음인데 여기서는 네이버에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 냉장고 모델명

위와 같이 검색을 하면 여러 모델이 나오게 되는데, 빨간색으로 표시 된 네모 부분이 모델명입니다. 마찬가지로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등도 이와 같이 검색을 해서 파악하면 됩니다.


모델명(알파벳+숫자)의 설명

먼저 알파벳+숫자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는 순서를 알아보겠습니다.

[타입][용량][출시년도][디자인][타입][기능][에너지소비효율] 이라는 큰 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사진에서 나오는 T873MKE111를 살펴보겠습니다.
T 는 타입 / 87 은 용량 / 3은 출시년도 / MKE 중 M은 재질의 종류, KE는 색상, 111 중 앞의 두 개의 숫자는 기능 맨 마지막 숫자는 에너비소비효율입니다.

 


 LG 오브제 냉장고 모델명

LG 냉장고는 DIOS(디오스) 타입과 Objet(오브제) 타입으로 나뉩니다. 이 둘의 품번 설명이 살짝 다릅니다. 가령, 도어의 개수를 의미하는 것이 디오스 라인과 오브제 라인의 알파벳이 다릅니다.

여기서는 요즘 유행하고 인기가 많은 오브제 냉장고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입][용량][출시년도][디자인][타입][기능][에너지소비효율] 를 다시 한번 기억하면서 포스팅을 봐주세요.

오브제 냉장고

[타입]
T - 상냉장/하냉동
W - 정수기형
M - 상냉장, 하냉동
H - 기본형(기능 옵션 X)
J - 양문형+얼음정수기
S - 양문형

LG 냉장고 모델명
오브제냉장고 모델명

[용량]
87 -  862, 872, 875 등 구성
82 - 820
62 - 604, 610 구성

[출시년도]
2 - 2021
3 - 2022
4 - 2023

[타입]
첫 번째 알파벳은 패널의 종류와 두 번째, 세 번째 알파벳은 색상 부분입니다.
첫 번째 알파벳은 패널의 종류로 F(페닉스), S(스테인리스), G(글라스), M(메탈)  이렇게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 세 번째 알파벳은 색상입니다. 2가지 종류로 나누어져 있는데 상칸/하칸이 나뉘어서 색이 정해져 있다고 보면 됩니다. 색상에서 한 가지 더 봐야 할 것은 각각의 패널 종류에 따른 색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쉽게 말하면, 패널의 종류가 글라스(G)일 때 베이지는 B입니다만 종류가 메탈(M) 일 때 B는 블랙을 의미하게 됩니다.
보통 많이 구매하시는게 글라스와 메탈인데요. 아래에 색상을 참고하세요.

글라스(G) - 베이지(B),핑크(P),클레이 브라운(C) 메탈[M] - 화이트(W),그레이(G),블랙(B)
메탈(M) - 화이트(W), 그레이(G), 블랙(B)

[기능]
숫자 2개의 기능 중 앞의 숫자가 의미하는 것은 매직스페이스(홈바라고 함), 노크온 기능을 의미합니다. 숫자에 따라서 기능이 있고 없고 혹은 양문에 기능이 있고 없고를 의미합니다.

뒤의 숫자는 아래와 같은 기능을 의미합니다. 보통 숫자가 높을수록 고사양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 트레이 아이스메이커
3 - 안심제균, 멀티수납. 트레이아이스메이커
4 - 안심제균, 멀티수납, 이지아이스메이커
5 - 안심제균, 멀티수납, 이지아이스메이커, 접이선반, 내부 후면 메탈디자인
6 - 안심제균,멀티수납,이지아이스메이커,접이선반,내부 후면 메탈디자인, 크래프트아이스메이커
7 - 안심제균, 멀티수납, 이지아이스메이커, 접이선반, 내부 후면 메탈디자인, 크래프트아이스메이커
8 - 7의 기능+음성인식

[에너지소비효율]
에너지소비효율은 1등급부터 2등급, 3등급 등이 있습니다.

*맨 마지막에 S가 달려있는 제품도 있는데 이것은 세트모델 여부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