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

장기적인 경제 침체,위기 시기에는

얼음땡땡 2022. 10. 19. 10:00
728x90

안녕하세요 게누비입니다!

최근에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면서 아무래도 투자부분에 관련된 정보를 자꾸 알아가고 싶은 생각이 들어서, 유명한 유튜브나 다른 훌륭하신 분들의 블로그를 참고하면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알고란 채널을 구독해서 꾸준히 코인뉴스, 경제뉴스 등을 접하고 있는데요.

거기에 출현하신 분이 하신 말씀 중 "경제 위기가 더 커질 수 있다"라고 하신 인터뷰를 보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과거와 달리 요즘은 우리같은 일반인도 FOMC회의, 미국의 CPI, 연준회의 등 쉽게 접할 수 있고 또 바로바로 소식이 전달되죠. 예전에는 같은 경제위기라도 이런 정보가 우리에게 전달되기 까지는 뉴스, 라디오를 통해 퍼지고 퍼져서 들어왔었을 거라고 하네요.

어느정도 공감합니다. 경제위기가 와도 더 크게 다가오는 것이 되고 그럼 모두가 공포에 떨면 원래 경제가 침체되는 것 보다 더 깊게 침체될 수도 있다는 의견이었습니다.

이런 시기에도 불구하고 저처럼 비트코인이나 다른 실물자산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이런 침체기에 오히려 나의 투자에 대한 철학을 기르고, 지금처럼 어떻게 보면 재미없는 시장에서는 공부하기가 수월한 장점도 있습니다.

지금 내가 하고 있는 투자철학이 틀릴 수도 있음을 인지하고 발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도 길러야 되겠죠!! 저는 일단 비트코인은 FTX를 통한 자동매매로 하루에 $10 씩 사는 중이고, 어떻게 하면 수량을 늘릴 수 있을까 계속해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https://kanggood.tistory.com/m/97

 

[FTX 거래소] 비트코인 자동매매(매수)하기

비트코인 자동 매수하기 10달러 이상 자동매수하고 공짜코인 받기 안녕하세요. 게누비입니다! 예전에는 FTX pro 어플을 주로 이용했었는데 최근에 FTX 라는 어플에 비트코인 8% 예치서비스가 생겨

kanggood.tistory.com

모든 전문가가 예측하듯이 아직도 미국은 금리를 올릴 가능성이 굉장히 높고,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쉽게 끝날 기미도 보이지 않고, 최근에는 영국과 일본 등에서도 경제위기가 발생하는 상황입니다. 쉽게 끝나지는 않겠지만 경제는 언젠가는 반등합니다! 싸이클이라는 건 분명히 있는 거니까요.

일단은 저의 월 소득을 늘리거나 소비를 줄여서 차곡차곡 모아가는 방법을 선택하고 있고, 원화채굴이라고 하죠? 열심히 월급을 모아서 추후에 좋은 자산에 들어갈 수 있는 여력을 만들어 놓고 싶습니다.

이 때, 우리의 투자 체력을 기르고 지식을 기르고 다른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려는 노력을 계속해나가고 나아가서는 내가 할 수 있는 창업을 한다던가 등의 방식으로 각자의 성공을 거둬서 한 때 유행처럼 지나갔던 경제적 자유를 기필코 쟁취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저도 최근에 내가 할 수 있는게 무엇이 있을까 매일 고민을 하고, 독서를 하고 있습니다. 또 블로그에 나와 타인에게 도움이 되는 글도 꾸준히 올리려는 다짐을 했고요. 금,은 투자에도 관심을 가지려고 해요. 제가 만약 2개 중에 어떤 투자를 하게 되면 방법은 무엇이고 왜 시작했는지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