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

경제적 자유를 위한 5가지 방법 기록

얼음땡땡 2022. 9. 28. 21:25
728x90
  • 독서
  • 아이디어
  • 새로운 자산
  • 몸의 건강과 정신적 치유
  • 실행력

경제적 자유 특히 시간적 자유를 이루기 위한 나만의 5가지 공부법을 생각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몇 년 사이 자산증식에 대한 관심이 굉장히 많아졌고 생각만하기보다 실천을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재테크 관련 서적도 읽었고 암호화폐나 주식에도 발을 들였습니다. 특히 부자아빠 가난한아빠를 읽으면서 이런 생각이 구체적으로 들었습니다.

이번에는 스스로 생각하는 5가지 공부법에 대해서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이것을 작성하려는 이유는 나의 실천의지를 실행하는 것이기도 하고 최근 읽었던 역행자라는 책에서 과제를 내주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도 저와 함께 생각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첫 번째, 독서입니다. 관련된 도서를 읽는 것 만큼 중요한 것 없습니다. 역행자라는 책에서도 나왔지만 책을 읽는 것은 그 시대의 최고 지식인과 대화를 하는 것과 같다라는 말이 나옵니다. 저 또한 아직 책 읽는 습관이 완전하지도 어쩔때는 10분만 읽기도 하지만 꾸준히 내가 관심있어 하는 분야의 책을 읽으려고 합니다.

내가 만약 재테크에 관심이 있다면 재테크 관련된 서적을 20권 읽는 것 만큼 강한 무기는 없다고 합니다. 저도 이제 입문자로서 재테크 관련된 책 10권 이상을 반드시 읽으려고 합니다. 현재까지 [부자아빠 가난한아빠][월급쟁이 루지의 파이프라인][역행자][10년뒤오를암호화폐에 투자하라] 를 읽었습니다. 앞으로 계속 읽고 제가 느낀 바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두 번째, 사업을 구상하는 아이디어를 창의해내는 것 입니다. 지금 당장 자본이 없고 뭘 해야 될 지 몰라서 투덜거리기보다 내가 언제든 어떤 사업에 뛰어들 수 있도록 내성을 만들어놓을 생각입니다. 결국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는 "사업"과 "투자"로 귀결된다고 합니다. 언제든 준비되어 있는 자가 기회를 얻을 수 있듯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하나씩 기록해 두어야 하겠습니다.

세 번째, 새로운 자산을 공부해보기 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새로운 자산은 당연히 암호화폐인데요. 저는 그 중에서도 비트코인의 잠재력을 좋게 보고 있습니다. 투자는 본인의 책임인 것 아시죠!? 반드시 내가 공부해서 투자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저도 비트코인을 비롯한 이더리움과 다른 알트코인에 대해서 깊게 파악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렇기에 유튜브라던가 책을 통해 꾸준히 암호화폐에 관심을 갖고 투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 번째,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는 몸의 건강과 정신적 치유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건강을 위해서 그리고 나 자신을 위해서 걷기운동이나 근력운동도 꾸준히 하려고 합니다. 거창하게 몸을 만든다거나 하는 것은 아니지만 효율적으로 시간을 투자해서 건강도 챙기고 체력도 길러서 하고 싶은 걸 할 수 있는 육체를 만들고 나아가 정신도 맑고 건강해지겠다는 목표를 가져 봅니다.

다섯 번째, 배운 것을 실행하는 능력입니다. 많이 듣고 보고 해도 결국 실행력이 뒷받침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있다면 부동산을 ! 암호화폐에 관심이 간다면 암호화폐를 ! 주식, 토지, 나의 능력, 자격증 수도 없이 많겠지만, 반드시 내가 올해 목표로 한 것을 실행하겠습니다. 저는 올해가 가기 전 책을 한달에 3권, 일주일에 2-3번 이상 운동이나 산책으로 잡겠습니다.

다 함께 건강하고 즐겁게 살길 희망하면서 글을 올립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