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

나는 왜 티스토리를 시작했는지.

얼음땡땡 2022. 10. 31. 22:34
728x90

안녕하세요. 게누비입니다!

티스토리 운영을 통해 여러분은 어떤 것을 이루고 싶으신가요? 저는 목표로 한 3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꾸준한 독서와 글쓰기를 통해 자기계발을 이루고자 함
두번째, 파이프라인 구축으로 윤택한 삶을 살고자 함
세번째, 나도 누군가에게 영향을 받았 듯, 나도 누군가에게 좋은 영향을 끼치고자 함

이 세상에는 돈을 버는 방법을 공유해도 99%는 실천하지 않습니다. 모든 사람이 실천한다면 모두가 부자가 되어있었겠죠. 그런데 실제로 제가 위의 3가지를 이루고자 티스토리에 제가 좋아하는 것과 관심있는 것 그리고 내가 경험한 것을 포스팅하고자 실천하고 있는데요.

제가 해보니 대다수의 사람들이 왜 못했는지 아니 안했는지 조금은 알 것 같습니다. 저는 13년에도 17년쯤에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해보자는 생각을 했었고 그 중 몇 번 글을 올렸습니다. 실천이 어려운 이유는 꾸준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공부를 잘하는 것도 운동을 해서 성장하는 것에 물론 재능이 필요하겠지만 꾸준함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부자가 되고 성공하는 방법은 실천을 해야 되기 때문에 결코 쉽지는 않은 것이죠. 꾸준하게 실천하는 것을 아무나 하는 것은 아닌가 봅니다. 그러나 저도 이번이 3번째 시도이지만 이번에는 다르고 싶습니다. 강한 의지를 가지고 시작했고 저의 삶의 목표가 더 확고해졌기 때문에 반드시 성공하고자 합니다 =)

일단 억지로라도 독서를 하고 글을 쓰려고 하니 내 일상의 모든 것에 조금 더 집중이 가능한 점이 좋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것 그리고 하루에 했던 사소한 경험이라도 글을 쓰기 위해 조금 더 내 삶에 온전히 집중하게 됩니다. 결국 제 티스토리도 앞으로의 방향성은 제가 관심있는 것과 잘하는 것에 조금 더 집중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함으로, 조금 더 현재 나의 삶에 만족하게 되고 어떤 일이든지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깁니다. 사람 간의 관계도 더 잘 다스리는 것 같고요. 현재에 삶에 최선을 다하자는 말을 많이 하곤 하죠. 제가 좋아하는 유재석님도 이런 말씀을 많이 하셨어요. 물론 제가 미래에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이런 것을 하긴 하지만 미래를 위해서 현재에 충실해집니다.

저는 다른사람에게 영향을 굉장히 잘 받습니다. 어렸을 때 다른 건 몰라도 몇 몇 분들이 싫어하시는 자기계발서도 저는 굉장히 좋아했습니다. 다른 소설책이나 공부에 관한 책은 그렇게 좋아하진 않았지만요^^; 어쨌든 그런 영향에서인지 명언도 굉장히 좋아했고 특히나 위인전에는 굉장히 심취해서 읽었습니다.

나도 저런 훌륭한 사람이 되고싶다고 생각하면서 말이죠. 그래서 그런지 저는 주변 사람에게 영향을 많이 받는 편 입니다. 그래도 다행인 건 제 주위에 괜찮은 사람들이 많고 존경할 친구들도 많아요. 학창시절에 영향을 받았던 소유흑향님(지금은 블로그도 안하시는 것 같지만 굉장히 고마운 분..) 그리고 최근에 블로그 등에서 알게 된 여러 분들에게도 영향을 받았습니다.

지금은 미약하지만 저도 언젠가 저의 이런 성장기를 통해 누군가에게는 꿈과 희망을 꼭 주고 싶네요! 계속해서 노력해보겠습니다.

+ 이태원 참사로 인해 마음이 무거웠습니다. 너무나도 젊은 분들이 많더군요.. 진심으로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이로 인해 우리가 진심으로 애도하는 마음을 갖고, 앞으로 어떻게 하면 이런 사태가 안일어날지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