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도쿄여행>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발급과 현지 사용 후기

얼음땡땡 2023. 10. 19. 13:48
728x90

트래블로그 카드를 실제 일본에서 이용한 후기입니다. 발급하는 방법과 어디에서 어떤 식으로 유용하게 사용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트래블로그와 트래블월렛 중에 로그카드를 선택한 이유와 간략한 비교도 해보겠습니다.

목차

1. 트래블로그 선택

2.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발급

3.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사용 후기


트래블로그 선택

일본여행을 준비하면서 예전에 은행가서 미리 현금으로 환전을 하는 시대는 지났다고 봅니다. 이제는 카드를 발급받아서 어플에서 직접 환전을 그때 그때 할 수 있습니다.

 

- 트래블로그 카드 선택 이유

●  하나은행 계좌 있음
●  마스터카드도 보유하고자 함(저는 비자카드 해외결제 가능카드가 있었기 때문)
●  하나머니 앱에서 환전해서 인출 가능(인출 수수료 0원)
●  현지 사용 시 해외결제수수료 0원(식당, 편의점 등)

제일 중요한 건데, 트래블로그는 하나은행의 계좌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저는 기존에 하나은행을 이용하고 있고 계좌도 가지고 있어서 트래블로그 카드를 선택했어요.

하나은행 계좌가 없어도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이 가능한데, 이 경우에는 네이버페이 하나 통장을 추천드립니다. 네이버페이 쇼핑 혜택도 있고 네이버쇼핑을 이용하시는 분들일 경우에는 좋은 선택지입니다.

- 트래블로그 알아둬야 할 점(결제한도, ATM 인출 한도)

● 하나머니 앱에서 엔화로 환전할 때 수수료 23년 12월까지 무료(이후에는 프로모션에 따라 달라지니 참고)
● 최소 환전 금액 100엔
● 하나머니 앱 내 최고 보유금액은 원화 기준 200만원
카드결제 한도
 - 하루 5,000달러(23.1.11. 이전 발급카드는 하루 2000달러) /  월 10,000달러
ATM 이용 시 
 - 출금한도 : 건당 1,000달러 / 하루 6,000달러 / 월 10,000달러 인출 가능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발급

위에서 간략하게 말씀드렸다시피, 하나은행 계좌가 필요합니다. 

- 기존에 하나은행 계좌를 가지고 있는 분

1. 하나머니 앱 다운로드
2. 아래 사진 순서처럼 체크카드 혹은 신용카드 발급(개인적으로는 체크카드 추천)
3. 계좌 연동 후 환전

트레블로그 체크카드 신청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발급

 

- 하나은행 계좌를 개설해야 하는 분

제일 중요한 것은 트래블로그는 하나은행의 계좌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저는 기존에 하나은행을 이용하고 있고 계좌도 가지고 있어서 트래블로그 카드를 선택했어요.

하나은행 계좌가 없어도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이 가능한데, 이 경우에는 네이버페이 하나 통장을 추천드립니다. 네이버페이 쇼핑 혜택도 있고 네이버쇼핑을 이용하시는 분들일 경우에는 좋은 선택지입니다.

1.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 혹은 네이버페이 하나통장 개설(통장만 만들기)
https://new-m.pay.naver.com/paymoney/bankbook/open

 

네이버

네이버에 로그인 하고 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nid.naver.com

2. 체크카드 발급 과정 따라 하기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사용 후기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일본 내 세븐 ATM기기(세븐일레븐 혹은 공항 등에 위치)에서 수수료 없이 내가 하나머니에 환전해 놓은 엔화를 인출할 수 있습니다.

쉽게 정리하면,

1. 하나머니에 엔화를 환전
2. 현지 세븐 ATM기에서 인출 or 체크카드로 직접 결제

의 방식입니다. 해외결제 수수료도 면제이며 인출 수수료도 없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제가 돈을 사용했던 건 크게 식비, 쇼핑, 교통비였는데 식비와 쇼핑은 체크카드 혹은 모바일파스모에 돈을 넣어서 사용했습니다. 그러니까 현지에서 돈으로 결제를 해봤던 건 1번이었고 이때 거스름돈으로 받은 동전은 그다음 결제 때 카드+동전으로 결제하였습니다.

아이폰 모바일파스모 + 트래블로그 조합으로 거의 현금을 사용하지 않았고 쇼핑 때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식비는 파스모 또는 체크카드, 교통비는 파스모로 결제했습니다.

많은 돈을 환전할 것 없이 소액으로 환전하면서 현금인출하여 모바일파스모에 충전해서 편의점과 식당등에서 이용하고 쇼핑을 하였습니다.

아이폰 이용자는 아이폰 파스모 교통카드 + 트래블로그 카드 조합이 최강이라고 생각합니다.
세븐 ATM기에서 현금을 인출한 후 모바일파스모에 바로바로 충전도 가능하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아래 링크는 제가 이전에 올렸던 모바일파스모 발급으로 참고해 보세요.

모바일파스모 발급 참고

 

<도쿄여행> 교통카드 - 파스모, 스이카 중 왜 파스모를 선택했나?

안녕하세요. 도쿄 여행 시 실제 사용했던 교통카드로 편리함을 누리고 왔기 때문에 경험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참고로 저는 아이폰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 중점적으로 설명드릴 건 파

kanggood.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