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암호화폐

크립토닷컴에서 하루인베스트로 비트코인 전송하기

얼음땡땡 2023. 5. 8. 22:14
728x90
< 목차 >

비트코인을 옮기는 이유

크립토닷컴에서 하루인베스트로 비트코인 전송

수수료와 전송속도


비트코인을 옮기는 이유

코인의 시장도 여러 풍파를 맞는 듯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코인 시장은 초창기라고 생각이 됩니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그중 하나는 가상자산 거래소들도 처음에는 소비자들을 끌기 위해 여러 가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왜 저는 크립토닷컴의 비트코인 수량을 하루인베스트로 옮기려고 할까요?

〉 소비자들은 프로모션을 다양하게 진행하고 나한테 더 많은 수익을 가져다주는 쪽을 선택하기 마련입니다. 과거에 크립토닷컴도 CRO 라는 코인을 예치하고 이것으로 카드를 구매하면 꽤나 높은 비트코인수량을 이자로 지급했습니다.

그러나 아무래도 코인의 가격 변동성이 커지기도 했고 비트코인을 비롯해서 코인을 긍정적으로 바라봤던 분들도 FTX사건으로 시장을 많이 떠나있는 상황이 됐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FTX도 지속적으로 비트코인 스테이킹 시 주는 이자수량이 급격하게 낮아졌습니다. 저는 Green카드(Visa)를 보유하고 있었는데 더 큰 금액을 주고 저보다 한 단계 높은 수준의 카드를 구매하신 분은 여전히 크립토가 매력적일 수 있겠지만 저는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지금까지 1년 반정도 이용하고 있는 하루인베스트로 이참에 비트코인 수량을 옮겨서 스테이킹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는 것)

물론 리스크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저도 FTX사건으로 비트코인을 빼지 못한 점도 있었네요. 그러나 사람은 망각의 동물이라 했던가요. 또 다시 더 큰 이자를 주는 곳에 마음이 기울었습니다.


 크립토닷컴에서 하루인베스트로 비트코인 전송

비트코인을 송금하는 것이 아직도 마음이 떨리네요. 혹시나 내 비트코인이 다른 주소로 입금되면 어쩌지? 혹시나 내가 실수해서 날라가 버리면 어쩌지?라는...

방법을 아신다고 해도 한 번 더 차근차근 실수하지 않도록 아래와 같이 따라와 주세요.

1. 하루인베스트 비트코인 지갑 주소 복사

▶ 하루인베스트 앱 > Wallet > Deposit > 비트코인 주소 복사
▶ 캡처하여 수기로 치기보다는 복사를 하는 것이 정확합니다
▶ 비트코인 말고 다른 코인의 주소를 복사하는 것에 반드시 유의해주세요

하루인베스트 비트코인 지갑 주소 복사하기하루인베스트 비트코인 지갑 주소 복사하기하루인베스트 비트코인 지갑 주소 복사하기
하루인베스트 비트코인 지갑 주소 복사하기

 

2. 크립토닷컴 앱에서 비트코인 송금하기

▶ 크립토닷컴 비트코인 인출(withdraw BTC) > External Wallet
▶ 크립토닷컴 유저끼리의 전송이 아니기 때문에 외부 지갑을 선택해줘야 합니다.
▶ 외부 지갑(external wallet) >> Wallet Address >> BTC 주소에 복사했던 주소를 붙여 넣기 합니다.
▶ Wallet name 에는 하루인베스트 BTC 등으로 기입하고 저장해 주면 나의 주소가 복사됩니다.
▶ 전송할 비트코인 수량 입력 >> 인출

 

크립토닷컴에서 비트코인 전송크립토닷컴에서 비트코인 전송크립토닷컴에서 비트코인 전송크립토닷컴에서 비트코인 전송크립토닷컴에서 비트코인 전송
크립토닷컴에서 비트코인 전송

3. 핸드폰인증 및 구글 authenticator app 코드 입력

▶ 가입했던 핸드폰에서 인증번호 입력
▶ 2 채널 인증 수단인 authenticator 코드 입력(구글 OTP임)


수수료와 전송속도

제일 민감한 것이 수수료일 것입니다. 비트코인을 악착같이 모으고 있는데 이렇게 저렇게 옮기다가 수량을 까먹을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전송 수수료는 0.0006 BTC입니다. 이것을 달러나 원화로 환산하면 되겠죠? 이 수량도 저에게는 아쉽지만 이제는 관리하기 편하도록 하루인베스트에서 관리를 할 생각입니다.

예전에는 비트코인을 조금 더 수수료가 싸고 전송속도가 빠른 리플로 변환해서 송금하기도 했었는데요. 이번엔 그냥 비트코인 자체를 전송해 봤습니다.

그렇다면 전송속도는 어땠을까요?

인터넷에서 여러 후기를 봤을 때는 짧게는 10분이나 15분이 걸린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오후 4시에 전송요청을 했는데 밤 11시에 전송승인이 되었고 하루인베스트에는 11시 15분에 정확하게 비트코인 수량이 0.0006 수수료를 제외하고 들어왔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