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암호화폐

하루인베스트 수수료 정리(송금 수수료, Switch 수수료)

얼음땡땡 2022. 9. 27. 20:11
728x90
  • 하루인베스트 송금수수료
  • 하루인베스트 Switch 수수료

안녕하세요. 게누비입니다. 오늘은 하루인베스트 수수료 관련 포스팅입니다.

많은 분들이 하루인베스트에서 스테이킹 이자 조건이 좋기 때문에,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스테이킹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1년 전부터 스테이킹을 하고 있지만, 최근 비트코이너들이 씨파이인 하루인베스트에 더 많이 유입되고 있다고 합니다.

마침 1년동안 스테이킹 한 BTC(비트코인)과 ETH(이더리움)이 락업 해제가 되어 스테이킹에 대한 이자를 수량으로 받았습니다. 아직은 미약하지만 복리의 힘을 믿고 비트코인은 바로 1년 락업을 걸었고, 이더리움은 earn plus 와 earn explore(원금손실 가능) 사이에서 고민 하다가 일부 수량은 비트코인으로 바꿔서 이 기회에 비트코인 수량을 늘리는 쪽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업비트나 FTX거래소에서 하루인베스트로 입금은 해봤으나 출금은 해본 적이 없었고 또 하루인베스트 내에서 스왑하여 비트코인을 이더리움으로 바꾸거나 이더리움을 비트코인으로 바꾸거나 아니면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을 리플로 바꾸는 것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 참에 앞으로 내 투자방향을 정하고 전략을 꾸미는 데에 수수료도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하루인베스트 송금 수수료


우선 하루인베스트에서 다른 거래소로 이동할 때는 송금 수수료가 있는데요. 비트코인 송금 수수료 0.0001 BTC / 이더리움 송금 수수료 0.004 ETH(10월5일부터는 0.003ETH적용) / 테더(USDT) 송금 수수료 10USDT / 리플 송금 수수료 1 XRP 입니다.


하루인베스트 switch 수수료


코인을 변환하는 방법이 바로 Switch 를 사용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비트코인을 이더리움으로 변환하거나 반대로 이더리움을 비트코인으로 변환하거나 혹은 두 코인을 리플로 변환하거나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코인을 다른 코인으로 스왑(Switch)하는 경우에 수수료(service fee)는 0.2%다. 여기서 수수료 0.2% 의 기준은 내가 바꿀 코인 수량의 0.2%입니다.

아래 더 자세히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비트코인 1개를 이더리움으로 변환하려고 할 때 이더리움 수량이 10개라고 한다면 10개의 0.2%로 계산해서 최종 수수료는 0.02ETH 이 됩니다.
이더리움 1개를 리플로 변환하려고 할 때 리플 수량이 (예시를 들어 1,000개라고 한다면) 1,000개의 0.2%로 2XRP 가 최종 수수료가 되는 것이죠.
Switch를 하는 것이나 다른 거래소로 인출을 할 때 물론 코인 가격이 오르면 수수료는 더 쌔지는 것 입니다.(원화 계산이 아니라 코인 수량 계산이기 때문) 개인적으로 많은 양을 한 꺼번에 다른 거래소로 옮길 때 굳이 switch 하지 않고 정해져있는 수수료를 부담하는 편이 나은 것 같고, 하루인베스트에서 다른 코인의 수량을 늘리고 싶을 때는 service fee 를 잘 고려해서 변환하면 될 것 같습니다.

switch 방법

위 사진처럼 switch 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테더, 리플의 수량이 표시가 되는데 바꾸고 싶은 코인의 switch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 사진이 뜨게 되는데요. 빨간색 동그라미를 내가 변환하고 싶은 코인, 파란색 부분을 변환해서 받고싶은 코인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사진에 네모칸처럼 service fee 0.2% 라고 명시가 되어 있는데 이것은 위의 수수료 부분을 참고하셔서 바꾸시면 됩니다.

그럼 지금까지 하루인베스트 수수료와 switch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