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하루인베스트] 하루인베스트에서 국내거래소로 코인 인출하기(락업 중도해지)

얼음땡땡 2022. 11. 14. 23:08
728x90
  • 서론(나의 생각)
  • 하루인베스트에서 국내거래소로 코인 인출하는 방법
  • 하루인베스트 락업 해지 방법
  • 개인지갑으로 옮기는게 어렵다면?

서론

 

안녕하세요. FTX파산의 여파로 크립토닷컴도 지불능력이 있는가?에 대해 끊임없이 문제가 제기되는 중입니다. 뭐 온체인 데이터를 파악하고.. 이더리움을 어느 경로로 보냈는데 잘못보낸거라고 해명하고 등등...

솔직히 무슨 말인지 자세하게는 모르겠습니다만, FTX가 내가 가지고 있는 자산을 돌려주지 못하는 것처럼 유사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이 일어날 수도 있다 정도로 압축해서 이해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루나 사건으로 피해를 보진 않아서, 이런 것에 어떻게보면 무뎌있었습니다. 거래소는 안전하고 스테이킹에 대한 위험성을 자세히 몰랐어요. 단지 스테이킹에 대한 의심은 있었지만 남들 다 해서 이자를 받고 있고 사람들이 이렇게 많이 하는데 망하겠어!! 라고 생각했지요.

그런데 그 일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FTX가 망해버렸어요. 그 곳에 있는 저의 비트코인도 날아갔습니다^^... 직접 경험해보니 이 코인이라는 것에 투자를 하려면 당연히 위험이 있는 거고 내가 그 것에 대해서 책임을 끝까지 가졌어야 하는 거였습니다.

저는 FTX가 아직 인출이 될 때 소식을 들었지만, 아무 행동도 하지 않았어요. 그저 괜찮겠지,, 주변에서 들려오는 잡음이겠거니 생각했습니다. 그 결과가 제가 감당해야 할 어려움인가 봅니다. 어쨌든 비트코인은 다시 한 번 실패했습니다. 크립토 시장이 실패한 거겠죠? 비트코인은 500번 실패중입니다. 저는 그래도 시장에 남기로 했고요.

강조드리고 싶은 건, 그래도 지금 시장이 굉장히 위축되고 있어서 내가 가진 자산을 지키는 방식으로 접근해야 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지금 시장이 변동성도 크고, 그래 이 때다 해서 레버리지를 통해 적극적인 매매를 할 수는 있겠지만, 저는 권해드리지는 않아요. 내 자산을 보호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크립토닷컴에서 코인을 인출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지난 글에 포스팅을 했었는데, 저는 하루인베스트라는 씨파이에도 스테이킹(earn plus, earn explore)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하루인베스트에서 업비트나 빗썸으로 코인을 인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하루인베스트에서 업비트(빗썸)으로 코인 인출하는 방법

 

다행히, 하루인베스트는 업비트에 등록되어 있어서 자산송금이 가능합니다. 트레블룰이 생겼어도 이름과 생년월일 등 신원이 동일한 것이 확인되면 100만원 이상도 보낼 수 있습니다.

사진보다는 간단하게 하루인베스트 어플을 이용해서 코인을 인출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가정은 일단 하루인베스트에서 락업이 되어 있지 않은 순수 물량 대상입니다. 

1. 하루인베스트 지갑에서 Withdraw(출금)
2. 리플, 비트코인, 이더리움, USDT 중 업비트(빗썸) 주소와 데스티네이션 복사 후 옮길 수량 입력
※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데스티네이션 해당 없음
★ Transfering your funds to a South Korean crypto exchange? 에 Yes 선택할 것
3. 출금요청을 하면 메인화면에서 프로세스 진행 중이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음
4. 100만원 이상이면 아래 화면과 같이 업비트에서 입금정보 추가 메시지가 옴
5. 링크를 클릭해서 내 정보입력하면 바로 업비트로 수량이 전송

하루인베스트 >> 업비트 전송 방법

 


하루인베스트 락업 해지 방법

먼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직접적인 lock-up 해지 방법이 아니라 내가 했던 락업 상품을 다른 사람에게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  earn plus 상품은 가능하나 earn explore 상품은 팔 수도 없습니다. 그러니까 earn explore 상품에 예치하신 부분은 기간만료 전에 내 지갑으로 옮길 수 없습니다.

1. 하루인베스트 하단 freeze 탭을 클릭해주세요.
2. earn plus로 예치를 한 상품이 있으면 Sell your lockup now? 라는 문구가 뜨거나 + 를 눌러주세요.
3. 그러면 할인율을 정해서 내가 만기 때 받는 것을 할인해서 팔 수 있으며 구매를 한 상대방은 내가 받게되는 이자수량을 받게 됩니다.
4. 아래 두번 째 사진에서 33.62% 의 연이율을 4.8% 할인해서 파는 상품이고, 만약 제가 저것을 사게되면 원금에서 약 0.015 BTC를 할인한 가격에 살 수 있습니다. 그리고 0.32926426 의 최종 수익을 가져갈 수 있는 것입니다.(103일 남은 상품)

 

저는 이런 방식으로 가지고 있는 earn plus 상품은 다 판매하여 제 지갑으로 BTC를 받았고 다시 업비트로 전송시켰습니다.  만약 지금이 기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오히려 freeze를 통해 얼마 남지 않거나 수익률이 좋은 상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투자 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FTX에서 자금이 묶인 저로써는 보호하는 선택을 했습니다. 그래서 freeze를 통해 제가 스테이킹한 earn plus 상품을 팔았습니다. 저는 15일정도가 남았었는데도 할인율을 나름 높게걸어서 금방 팔린 것 같습니다. 140일남은것도 팔았고요.


개인지갑으로 옮기는게 어렵다면?

콜드월렛같은 개인지갑으로 지금 옮기는 게 어려우신 분들이 분명 계실거에요. 아직 콜드월렛을 구매하지 않았거나 이용방법이나 현실적인 문제로인해 지갑을 구매하시기 어려우신 분들이겠죠? 

그러면 지금으로써는 일단 국내의 큰 거래소로 옮기는 것도 괜찮은 방법 같습니다. 제가 하는 말이 다는 아니지만 가장 안전한 방법은 나의 콜드월렛에 비트코인을 가지고 있기 혹은 안전한 핫월렛 검색해서 가지고 있는 방법. 그것도 힘들다면 그래도 업비트나 빗썸같은 국내거래소로 코인을 옮기는 법.

그래도 나는 해외거래소에  아직은 두고 싶다면 그나마 안전한 바이낸스를 추천드립니다. 저도 아직 하루인베스트와 크립토에 여전히 묶여있는 돈은 있습니다.

크립토 시장의 진짜 겨울이 시작되는 느낌이지만, 지혜롭고 현명하게 그리고 무엇보다 안전하게 내 자산을 지킬 수 있는 겨울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 투자의 모든 책임은 본인 책임임을 유의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