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증 해결

이케아 환불교환 집에서 하기(방문수거)

얼음땡땡 2022. 10. 28. 11:35
728x90
  • 이케아 환불교환 정책
  • 방문수거 요청방법

안녕하세요. 게누비입니다!

저번에 이케아 기흥점에 다녀와서 필요한 물품을 사왔는데요. 촌놈이다보니.. 구매를 잘못한 게 있었습니다. 저는 조명만 사면 되는 줄 알았더니 그 조명을 선택한 박스에 전기선, 전구 등을 함께 사야하는 거였더라고요? 그래서 산 제품의 일부만 환불을 요청하려고 알아봤습니다.


이케아 환불교환 정책

우리나라에는 이케아가 많지도 않고 저처럼 지방에서 올라간 사람들이 잘못 구매하고 바로 집 앞처럼 왔다갔다 할 수 있는 거리가 아닙니다.  제가 홈페이지에서 찾다보니 이런 불편함때문에 이케아는 구매 후 365일 이내에 원포장 상태로 구매영수증과 제품을 가져다주면 환불이 가능했습니다.


당연히 이케아 지점 서비스센터에 가서 접수한 뒤 환불을 해도되고, 조금 더 편리하게 홈페이지에서 셀프반품신청을 한 후 가져가면 거기서 시간을 조금 아낄 수 있습니다.(그러나 굳이 가서 환불을 한다면 홈페이지 들락날락 거릴 것 없이 가서 할 것 같아요)

준비해야 할 사항

구매영수증(이케아 패밀리에 가입했다면 디지털영수증)
결제카드
환불하려고 하는 제품번호와 수량


방문수거 요청방법

내가 직접 가져다 줄 상황이 아니라면 방문수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나 채팅으로 상담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이거 저거 눌러서 할 수는 없으니 무조건 전화나 채팅으로 접수하셔야 합니다.

제가 이용한 것은 채팅이고 편리하고 생각보다 빠르게 일처리를 해주셨습니다.

고객지원센터 운영시간은 요일 상관없이 오전 10시부터 오후9시까지이니 참고해주세요.
아래 그림에서 오른쪽 하단 채팅창을 열어주세요. 모바일에서도 채팅창이 뜨니 같은 식으로 하면 됩니다.

 

지금부터는 제가 상담원분과 채팅하면서 처리한 내역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 가구일 경우 반품비는 29,000원 또는 39,000원 택배상자로 반품할 때는 5,000원 또는 8,000원입니다. 아마 지역에 따라서 가격이 상이한 듯 합니다.나중에 회수지역주소를 확인하며 정확히 안내해주십니다.

택배상자 포장은 1박스 기준가격입니다. 원포장 상태로 반품해야 한다고 하는데 저는 그 안에 비닐포장까지는 뜯고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샀던 상자가 크지 않아 1박스로 요청해서 저는 5,000원 반품비가 나왔습니다. 구매영수증을 사진찍어서 첨부해달라고 하는데 저는 디지털영수증이 있어서 상담원분께서 바로 처리해주셨어요. 이케아패밀리 가입 후 디지털영수증을 받는 것이 편리한 것 같습니다.

택배수거 요청이 완료 됐고 카드정보는 결제팀에서 따로 전화를 줘서 확인한다고 합니다.

 

 

 

이케아에서 제품을 사려면 확실히 알아보고 사야하는 것 같아요. 해당제품에 달린 전선이나 기타 소모품도 같이 구매해야 되는 것을 몰랐습니다. ㅠㅠ 저처럼 지방에서 다시 이케아를 방문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택배비를 지급하고 이렇게 환불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