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컴퓨터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수단 변경 및 결제거부 해결하기

얼음땡땡 2022. 10. 21. 10:00
728x90
  •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수단 변경하기
  • 유튜브 프리미엄 체크카드 결제 오류날 때

안녕하세요. 게누비입니다!


요새 저는 거의 TV를 보지 않습니다. 아직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이나 어르신들께서는 TV를 항상 틀어놓으시지만, 저는 요새 딱히 TV를 보지도 않을뿐더러 나이가 들었는지 예능같은 것도 잘 안보게 되더라고요. 주로 다큐나 여행 그리고 우주에 관련된 것들을 찾아보는데 이런 경우 거의 유튜브를 이용합니다.


또 유튜브는 제가 경제를 공부하는 통로이기도 하죠. 최근들어 유튜브가 광고가 굉장히 많이 늘어났습니다. 이게 무서운게 한 번 광고 없이 봐보니 광고있는게 적응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저는 프리미엄을 등록해서 보고 있었습니다. 더해서 유튜브 뮤직도 이용하고 있고요.


프리미엄 등록해놨던 신용카드를 해지해서 급하게 결제 수단 변경여부와 체크카드도 가능한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수단 변경하기

데스크탑 기준으로 작성했는데, 모바일도 같습니다. 우선 구글에 로그인하고 우측 상단 나의 프로필사진을 누른 후부터 설명합니다.

1. Google 계정관리에 들어갑니다.
2. 다음부터는 아래 사진 순서대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3. 화면에서 결제 및 구독 --> 결제 수단 관리를 차례대로 클릭


4. 아래 사진은 이미 제가 하나를 결제 수단으로 등록을 해놨고, 저는 결제 수단 추가를 하여 하나를 더 등록하였습니다.

5. 결제 수단 추가를 누르면 카드의 번호, cvc, 주소 등 개인정보를 입력한 뒤 저장을 눌러주면 완료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체크카드 결제 오류날 때

그런데, 신용카드는 잘되었었는데 체크카드로 하면 자꾸 오류가 났어요. 바로 아래와 같이 "카드 발급기관에서 이 요청을 거부했습니다. 은행에 문의하거나 다른 결제 수단을 사용하세요" 라는 문구가 나왔습니다.

매우 간단히 해결할 수 있었는데요. 저는 토스 체크카드를 이용했었는데 해외 결제가 막혀있어서 그랬습니다.
토스뱅크 사용하시는 분들은 어플에서 토스뱅크-토스뱅크카드로 들어가셔서 설정해주시면 해외 이용 차단이라는 것을 해제해주시면 저장이 잘 됩니다.

VISA 나 MASTER CARD 체크카드는 해외 이용 차단만 안되어있으면 체크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728x90